데스렙스 씨고 475EL의 인기 비결은?
데스렙스 씨고 475EL의 인기 비결은?
데스렙스사의 허리급에 해당하는 씨고 모델은 독일에서 대중에게 인기가 높은 카라반이다. 빼어난 외관과 독특한 파스텔톤 내부 디자인, 그리고 씨고 모델만의 사선으로 디자인한 내외부의 요소가 소비자의 눈길을 뺏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납득할만한 가격이 더해져 빛을 발한다. 국내에는 오토홈스가 정식계약을 맺고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모델은 씨고 475EL 이다. 지난해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된 씨고 475 EL 모델은 상위 모델인 캠퍼 470 FR은 제23회 동계올림픽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린 평창에서 그 진목면이 빛을 발했다. 조직위원회는 (주)호렙동산과 함께 오대산 카라반파크 타운을 조성해, 평창 인근의 부족한 숙박난을 해결하기로 결정하고 국산 정박형 카라반 250대와 수입 카라반 100대, 총 350대를 공급해 설치하기로 했다. 데스렙스의 씨고 475 EL과 상위 모델인 캠퍼 470 FR은 각각 50대씩 카라반파크 조성에 제공되었고, 100대 모두 소비자들에게 일반 분양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여타의 카라반은 대부분 사각형의 각진 창을 가지고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씨고 475EL 모델의 외형은 사선으로 디자인된 창이 특징적으로 드러냄으로 차별성을 꾀하고 있다. 크기가 가장 큰 전면과 후면의 창도 사선으로 디자인한 외형을 가지고 있어, 멀리서 봐도 한눈에 씨고 모델임을 알아차릴 수 있다. 씨고 475EL 모델을 전방위로 감싸고 있는 창의 개수는 총 10다. 그것도 크기가 작은 창이 아닌 대부분 크기가 큰 창으로 전, 후면에 각각 1개씩, 좌측에 2개, 우측에 3개, 지붕에 3개가 자리한다. 이렇게 많은 창은 내부를 더욱 쾌적하고 화려한 분위기로 만들어준다. 기능적으로는 내부의 오염된 공기와 악취를 외부의 신선한 공기로 순환하는데 일등 공신 역할을 한다. 따라서 가능한 많은 창이 카라반에 제공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씨고 475EL 모델은 이러한 공식을 충실히 수행하는데 적합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외형은 범퍼 영역을 제외한 각 면이 만나는 3곳을 곡선 처리해서 부드러운 인상을 자아낸다. 또한, 카라반의 하단 영역을 하나의 연결된 선으로 지나는 그레이 색상의 데칼은 안정적인 느낌을,전면에서 측면으로 완만한 경사를 두고 이어지는 말끔한 선은 세련된 느낌을 강하게 한다. 견인장치가 위치하는 가장 앞쪽 전면은 후면의 창과 함께 씨고 475EL 모델에서 가장 큰 크기의 창이 위치한다. 침실 전용 창으로 침실을 포근하고 아늑하게 연출하는 일등 공신이다. 창 밑으로는 10kg LPG 가스통 2개를 수납할 수 있는 가스붐베가 장착되어 있다. 더불어 이곳에는 출입구 전용 발판, 스페어 타이어, 오수통 등을 보관할 수 있다. 우측면은 사선으로 디자인된 3개의 창이 나란히 정렬되어 있어 세련미가 크게 돋보인다. 각각의 창은 침실, 주방, 거실 전용 창이다. 틴티드된 창으로 사생활보호기능도 가능하다. 출입구 위로는 전용 LED 조명이 제공되며, 침실 창 밑으로는 메트리스 밑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납도어가 부착되어 있다. 카라반의 테두리에는 확장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레일이 제공된다. 상단에는 어닝을 설치할 수 있다. 좌측면은 침실과 거실 전용 창 2개가 제공된다. 우측면과 마찬가지고 사선 형태로 디자인된 창이 부착되어 있다. 화장실이 설치된 면으로 화장실 전용 창은 환기가 쉽도록 지붕에 마련했다. 또한, 기능적으로 화장실 전용 카트리지 수납함, 외부전원연결구와 청수인입구가 자리잡고 있다. 후면은 범퍼 영역이 외부로 돌기한 형태로 외부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서 적용했다. 전면과 마찬가지로 크기가 가장 큰 창이 후면에 부착되어 거실 공간을 환하게 밝혀 준다. 제원상 외부 길이 X 높이 X 너비는 6,820 X 2,600 X 2,200mm, 내부 길이 X 높이 X 너비는 4900 X 1980 X 2080mm다. 공차중량은 1,105kg으로 견인을 위해서는 소형트레일러면허가 필요하다. 적재중량은 245kg이고 취침 인원은 3명이지만 최대 4명까지 가능하다. 내부는 씨고 475EL 모델의 정체성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사선 디자인을 취한 테이블과 소파를 비롯한 파스텔 색상으로 장식이 적용된 실내는 여성 취향에 적합한 화사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씨고 모델의 내부 장식에 사용되는 색은 블루라군, 그린 파라다이스, 그레이 오비트, 션샤인 등 4가지로 이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씨고 475EL 모델은 블루라군 색이 그레이앤화이트 톤의 가구와 일체감 높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산뜻하고 화사한 느낌이 사용자를 기분좋게 한다. 씨고 475EL 모델의 가장 큰 내부의 특징은 침실이다. 침실은 트윈 베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물론 침실의 상단 영역은 대부분의 카라반이 그렇듯이 캐비닛 및 선반 형태의 수납장이 제공된다. 부족한 수납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결과이다. 씨고 475EL 모델의 숨겨진 수납 공간은 이 모델이 선사하는 가장 큰 선물이다. 바로 메트리스 밑 공간을 수납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간의 크기나, 이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외부의 수납도어의 크기도 커서 캠핑 용품이 상대적으로 많은 한국 캠퍼들이 이러한 구조를 선호한다. 침대의 크기는 2,000 X 850mm이며, 좌우 측면에 위치한다. 침대 사이에 위치한 협탁 내부에 수납되어 있는 침대의 확장을 위한 스트럿을 꺼내면 2개의 침대를 하나의 더블베드로 변형할 수 있다. 성인 2명~3명이 사용할 수 있는 크기다. 침실에는 침실 전용 창이 3개나 제공된다. 침실을 ‘ㄷ’ 형태로 감싸고 있다. 따라서 후방에 위치한 거실 공간과 함께 내부에서 가장 환하고 화사한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침실 바로 옆으로는 주방과 옷장이 위치한다. 옷장은 하단 영역에 트루마 가스 히터를 포함하고 있다. 옷장은 길이가 긴 코트나 패딩 등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는 구조로 이불이나 담요 등도 쉽게 보관할 수 있다. 옷장 맞은편으로는 주방이 위치한다. 주방은 사용이 편리한 일자형 형태이다. 부족한 내부 공간때문이기도 하지만, 실제적으로 카라반 내부에서 일자형 주방은 사용 편의성이 가장 높은 편이다. 물론 확장 기능이 있는 미국식 트레블 트레일러 내부처럼 내부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모델에는 아일랜드 주방의 설치가 가능해서 주방 사용에 따른 편의성이 높지만, 비교적 크기가 작은 500급 카라반에서는 대부분 일자형 주방이 설치된다. 씨고 475EL 모델도 500급 카라반으로 일자형 주방에, 3구 가스레인지, 냉장고, 서랍 방식의 수납공간을 가진 싱크대, 상단의 캐비닛형 수납 공간 등이 제공된다. 출입구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외부로의 조리된 요리 전달 편의성도 높다. 조리 시에는 주방 전용 창과 주방 바로 위 천장에 설치된 창을 개방해 환기할 수 있다. 거실 공간은 사선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소파와 테이블 모두 사선 구조로 소파를 이용할 경우 동선이 보다 쉬운 장점을 가진다. 블루라군 색상의 소파는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내부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성인 3명이 사용할 수 있는 크기와 공간으로 식탁, 업무, 게임, 환담 등의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소파의 착좌부 밑 공간은 침대와 마찬가지로 수납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공간이 넉넉해 다양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다. 한쪽 소파 밑 공간에는 청수통이 내재되어 있다. 소파와 테이블은 침대로 변형된다. 거치된 테이블 전용 막대에서 테이블를 분리해서 소파의 착좌부까지 위치를 내리고 그 위로 소파 등받이를 놓으면 침대로 사용할 수 있다. 변환 침대의 크기는 2,000 X 1,300/1,000mm로 성인 한 명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거실 바로 옆으로는 옷장과 일체형으로 구성된 화장실이 자리한다. 화장실은 고정식 변기, 수전, 샤워기, 수납장 등이 제공된다. 성인 한 명이 사용할 수 있는 구성이다. 독일에서 가장 먼저 카라반을 만든 데스렙스는 오랜 기간 쌓여온 기술력을 그들이 생산하고 있는 현재의 카라반에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그래서 데스렙스 카라반을 소유한 알비어들의 사용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올해 초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숙박시설로 제공됐던 씨고 475EL모델의 한정 판매에서도 그 인기는 증명됐다. 올림픽 기간 내에 한정 판매 물량이 모두 소진됐기 때문이다. 화사한 내부 분위기와 사용이 편리한 구성을 가진 씨고 475EL 모델은 4인 가족이 사용하기에 알맞은 구성을 가진 카라반이다. 가장 앞쪽에 위치한 침실과 가장 뒤쪽에 위치한 변형 침대는 비교적 긴 동선을 가지고 있어 독립적인 취침이 가능하다. 또한, 동선이 편리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취침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 취침 시 간섭 없는 화장실 이용 동선도 확보할 수 있다. 구입은 오토홈스(http://autohomes.co.kr/) 홈페이지나 전화번호(1588-8327)로 문의하면 된다.
입문자를 위한 랜스 트럭캠퍼 650
입문자를 위한 랜스 트럭캠퍼 650
남들과 차별되는 RV(Recreation Wehicle. 이하, RV))로 나만의 캠핑을 포함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고 싶다면 랜스사의 트럭 캠퍼를 소개하고 싶다. 트럭 캠퍼는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생소한 RV임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해서 공동체 활동을 이미 즐기고 있다. 일례로 우리캠핑(대표 오태영)은 트럭 캠퍼를 구매한 고객들과 함께 국내 최초로 랜스사의 트럭 캠퍼 정기 모임을 올해 2월 연곡해변에서 개최하기도 했다. 이번에 소개할 트럭 캠퍼는 랜스사의 입문용 트럭 캠퍼인 랜스 트럭 캠퍼 650 모델이다. 트럭 캠퍼하면 랜스사를 떠올리는 것이 당연하게 생각될 정도로 랜스사는 트럭 캠퍼 제작사로 정평이 나있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650 모델은 랜스사가 생산하는 트럭 캠퍼중 가장 작은 모델로 2017년 이전까지는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모델이다. 650 모델 바로 상급 모델인 825 모델이 병행 수입되어 650 모델을 대신해왔다. 그러나825 트럭 캠퍼를 체결하는 픽업트럭의 경우, 국내에서는 F150, 닛산 타이탄, 토요타 툰드라 모델의 숏베드 트림을 이용하고 경우가 많아 픽업트럭과 트럭 캠퍼간의 수직 하중 불균형에 따른 위험성을 내재하고 있었다. 랜스사에서는 숏베드 픽업트럭 트림에는 650 모델만을 권장하고 있다. 우리캠핑은 이러한 위험성을 해소하기 위해 650 트럭 캠퍼 모델을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했다. 랜스 트럭 캠퍼 650의 외형은 간결하다. 외부 길이가 4,724mm에 지나지 않는다. 그래서 F150 픽업트럭과의 일체감이 뛰어나다. 그렇다고 왜소하단 말은 아니다. 랜스 트럭 캠퍼의 고유 특징인 위풍당당한 자태는 오롯이 드러나 있다.태생적으로 캐빈 위 공간을 침실로 사용하는 트럭 캠퍼의 피할 수 없는 운명은 ‘ㄱ’자 모양을 취하게 하고, 출입구는 후면에 두어 출입에 따른 사용 편의성을 높여야 했다. 우측면과 후면에 설치한 2개의 어닝으로 외부에서의 아늑한 휴식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우측면의 어닝의 길이는 3,048mm로 전용 LED 조명과 전동으로 펼칠 수 있다. 후면의 어닝은 수동으로 펼칠 수 있다. 어닝은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다. 어닝은 그늘이 없는 더운 여름 날씨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늘과 의자, 그리고 시원한 음료만으로도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우측에는 마치 바람의 흔적처럼 간결하게 새긴 데칼이 말끔한 인상을 만들어 낸다. 또한, 가장 큰 창을 소파와 테이블이 위치한 영역에 제공해 거실 공간을 밝고 화려하게 연출한다. 어닝은 우측 면 상단 영역에 설치할 수 있다.좌측에는 벙커 베드 전용 창과 주방 전용 창이 자리함과 동시에 기능적으로는 청수, 외부 전원, 열배기구, 수납공간 등이 제공된다. 지상고가 가장 낮은 후면에는 차체의 구조 특성상 출입구를 둔다. 출입을 편리하게 하기 위함이다. 출입구 밑 공간으로는 출입 전용 계단을 설치할 수 있다. 기능적으로는 가스 붐베와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원 단자와 어닝이 제공된다. 트럭 캠퍼의 각 모서리에는 지지대가 부착되어 있다. 지지대는 Atwood사 제품으로 지지대 1개당 수직 중량을 최대 1,000kg까지 지탱할 수 있다. 지지대의 수직 조정은 전용 리모트 컨트롤러를 이용해 전동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제원상 크기는 길이 X 높이 X 너비는 4,724(내부 2,082) X 2,514(내부2,057) X 2,184mm다. 취침 인원은 성인 3명이다. 랜스 트럭 캠퍼 650의 차체는 알루미늄 프레임 구조로 설계해 내구성을 강하게 했고, 지붕은 원피스 PVC를 적용해 방수에도 철저하게 대비했다. 창은 이중 구조의 아크릴 틴티드 유로 창으로 충격에 강하고 사생활보호 기능도 겸하고 있다.내부는 최상위 모델인 랜스 트럭 캠퍼 1172 모델의 축소판이다. 확장 소파를 제외한 모든 편의 시설이 1172 모델과 같은 사양으로 제공된다. 단지 크기만 작은 것뿐이다. 따라서 사용 만족도는 매우 높은 편이다. 내부는 출입구를 기준으로 좌측에 화장실과 주방이 한 공간에, 소파와 테이블로 구성된 거실이 우측에 배치되었다. 출입구 맞은 편으로는 캡오버 베드(Cabover. 이하,벙커 베드)가 자리한다.벙커 베드 내부의 최대 높이는 965mm으로 거의 1m에 달한다. 따라서 사용에 따른 편의성이 매우 높다. 또한 공간도 매우 넓은 편으로 LED 독서등, 12V단자, USB 단자, AM/FM/DVD/블루투스/TV 등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시설, 옷장, 냉장고 등을 포함하고 있다. 매트리스는 퀸사이즈로 성인 남성 2명이 편안히 사용할 수 있는 크기다. 침실 전용 커튼을 사용하면 침실을 독립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주방은 입문용 트럭 캠퍼에 걸맞는 컴팩트한 구성이다. 2구 가스레인지와 전자레인지, 싱크, 85리터 냉장고, 수납장으로 구성된다. 일자형으로 디자인된 주방으로 조리 시 동선이 짧아 편의성이 높다. 화장실은 랜스 트럭 캠퍼 650의 가장 큰 장점이다. 공간이 제한적인 내부에 이동형 변기가 아닌 고정용 변기에 샤워기와 세면대까지 제공되기 때문이다. 내부 화장실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는 국내 현실을 감안한다면 꼭 필요한 구성이다. 소파와 테이블은 성인 3~4명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ㄷ'자 구조다. 직물과 가죽을 혼합한 소재로 푹신하고 안락하다. 거실의 상단부에는 그물망으로 수납할 수 있는 공간과 2개의 수납장이 제공된다. 소파와 침대는 변형 침대로 사용할 수 있다. 테이블을 내리고 소파 등받이를 위로 얹히면 간단하게 침대로 만들 수 있다. 크기는 812 X 1,930mm로 성인 남성 1명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트럭 캠퍼 운용의 가장 큰 장점은 내가 원하는 장소에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이 크다는 것이다. 원하는 캠핑 장소의 진입에 따른 제약이 많은 카라반이나 모터홈과는 달리 지상고가 높은 차체와 강력한 출력을 발휘하는 픽업트럭이 기반이 되기 때문이다. 트럭 캠퍼를 분리해서 설치하고 픽업트럭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랜스 트럭 캠퍼를 이용하는 캠퍼 중에는 트럭 캠퍼를 픽업트럭과 분리한 후 장보기, 여가 즐기기 등으로 사용하는 사례가 많다. 캠핑카의 경우는 정박하면 철수하기 전까지는 움직일 수 없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주행과 보관에도 이점이 따른다. 보관에 따른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는 카라반과는 달리, 트럭 캠퍼는 일반 주차장에 보관할 수 있다. 주행에 있어서도 견인해야 하는 카라반보다 짧은 길이로 이동이 수월한 장점을 가진다. 고속도로 통행료, 보험료, 자동차세, 취등록세도 발생하지 않는다.랜스사의 트럭 캠퍼는 우리캠핑에서 정식 딜러 계약을 맺고 수입 및 판매하고 있다. 랜스 트럭 캠퍼 650 모델은 2016년에 우리캠핑에서 정식 수입해서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했다. 랜스 트럭 캠퍼 650 모델은 캠핑이외에도 휴가, 휴식, 장거리 여행, 레저 등을 포함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입문용 RV다.가격 및 구입은 우리캠핑(http://cafe.naver.com/lancecamper, 041-554-2121)으로 문의하면 된다.글/사진. 김재민 기자
언제나 최상의 성능을! - 콘티넨탈 맥스 콘택트 MC6
언제나 최상의 성능을! - 콘티넨탈 맥스 콘택트 MC6
타이어는 자동차의 동력 전달 과정에서 최종 단계에 위치한다. 엔진에서 생성된 동력은 변속기와 추진축을 거쳐 구동륜에 전달된다. 그리고 구동륜이 동력을 받아 회전을 시작하면 마지막으로 차와 노면이 맞닿아 있는 부분인 타이어가 노면을 뒤로 밀어내고, 노면은 타이어를 앞으로 밀어내는 작용/반작용의 힘에 의해 자동차는 비로소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제아무리 막강한 동력성능을 자랑하는 자동차라도 그것을 감당할 수 있는 타이어를 갖추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다. 특히 타이어의 마찰력이 자동차의 동력을 감당하지 못하면 자동차의 주행 안정성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친다. 뛰어난 성능을 가진 자동차에는 그에 걸맞은 타이어를 갖춰야만 그 능력을 비로소 발휘할 수 있는 것이다. 타이어가 하는 일은 이뿐만이 아니다. 타이어는 ‘달리고, 돌고, 서는’ 자동차의 모든 동작을 수행하는 부위다. 따라서 제아무리 우수한 물성의 서스펜션과 섀시를 가졌다고 해도, 제아무리 강력한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무장했다고 해도, 타이어가 그것을 받쳐주지 못하면 그 차는 제대로 달리지도, 돌지도, 서지도 못한다. 즉, 타이어는 자동차의 성능을 최종적으로 완성하는 부품인 것이다. 세계의 타이어 전문 제조사들은 뛰어난 성능을 가진 자동차를 위한 고성능 타이어들을 생산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지난 해 하반기에 출시된 콘티넨탈(Continental)의 ‘맥스 콘택트 MC6(Max Contact MC6)’는 독일 콘티넨탈의 노하우와 최신 기술이 집약된 최고급 고성능 타이어로 주목 받고 있다. 기존 제품인 맥스 콘택트 MC5의 후속작에 해당하는 이 타이어는 모든 면에서 성능향상을 이뤄 낸, 콘티넨탈의 6세대 제품군에 해당하는 최신형 타이어다. 특히 기존에 비해 마른노면 핸들링과 젖은 노면 제동력, 그리고 내마모성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었으며, 타이어 효율 등급제에서 ‘젖은 노면 제동력’ 부문 1등급을 기록했다. 콘티넨탈은 맥스 콘택트 MC6를 “일상 운전에서 스릴 넘치는 모험을 즐기고, 타이어 성능을 중요하게 여기는 운전자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타이어”로 소개한다. 즉 일반도로에서 마주하게 되는 노면 상황에 두루 대응할 수 있으면서도 ‘언제나'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고성능 타이어로서 소개하고 있는 것이다. 콘티넨탈 맥스 콘택트 MC6의 핵심 요소로는 ‘다기능 트레드 디자인(Multifunctional Tread)’, ‘어댑티브 그립 컴파운드(Adaptive Grip Compound)’, 그리고 ‘익스트림 포스 구조(Xtreme-Force Construction)’가 있다. 맥스 콘택트 MC6의 트레드 다지인은 콘티넨탈의 트레드 설계 노하우가 집약된 결과물로서, 갈매기형의 독특한 그립 구조, 종방향 경사 엣지 설계 개념이 적용된 비대칭 리브(Rib) 구조, 안전성을 보조하기 위한 구조설계, 그리고 노이즈 브레이커 2.0(Noise Breaker)라 명명된 소음 저감 설계 등이 적용되었다. 맥스 콘택트 MC6의 독특한 갈매기형 그립 구조는 타이어의 성능 향상을 위한 핵심 요소다. 갈매기 내지는 부메랑의 형태에 가까운 이 독특한 그립부 구조는 코너링이나 제동 중 타이어 내부의 압력 분포를 고르게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코너링에서의 성능 한계는 높아지고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과 핸들링도 크게 향상시킨다. 맥스 콘택트 MC6의 리브 구조는 비대칭 구조에 종방향 경사 엣지 설계 개념이 적용되어 있다. 비대칭 리브 구조는 가혹한 코너링 상황이나 회피 기동을 위한 급차선 변경 등의 상황에서 차량의 미끄러짐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종방향 경사형 엣지 구조는 코너링 등, 타이어가 횡방향으로 변형되는 상황에서 최대한의 접지면 확보를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해 리브가 코너 안쪽방향으로 말려들어가는 현상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트레드의 각종 보조 구조설계는 맥스 콘택트 MC6의 성능은 물론, 우수한 주행 질감을 뒷받침한다. 맥스 콘택트 MC6의 외측 숄더 블록과 종방향 리브 사이에는 타이어 둘레에 따라 50여개의 안전성 보조 구조물이 배치된다. 이 구조물은 외측 숄더 블록과 종방향 리브 사이를 지지해 줌으로써 타이어의 변형을 억제하여 타이어가 항상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그루브를 따라 흐르는 소음의 파장을 분산시키는 노이즈 브레이커 설계 개념도 주행질감 향상에 크게 기여한다. 맥스 콘택트 MC6는 타이어를 이루는 분자구조 또한 다르다. 맥스 콘택트 MC6의 ‘적응형 그립 컴파운드’는 분자구조 내부에 신개발 특수 접착 폴리머를 사용하여 타이어의 강건함과 유연함을 양립했다. 새로워진 분자구조를 통해 더욱 튼튼해진 내마모성을 확보하는 한 편, 트레드는 노면 형상에 따라 1mm 단위로 맞물리고 노면의 거칠기에 따른 불쾌한 진동은 더욱 억제되어 성능과 주행질감 향상에 크게 기여한다. 맥스 콘택트 MC6에 적용된 익스트림 포스 구조는 신규 적응형 그립 컴파운드와 함께, 맥스 콘택트 MC6의 유연함과 강건함을 양립하는 요소 중 하나다. 익스트림 포스 구조는 견고하면서도 유연한 폴리에스터 소재를 이용한 신규 플라이를 통해 구현된다. 이 덕분에 저속 주행에서는 타이어에 가해지는 힘이 경감되어 안락한 승차감을 경험할 수 있다. 반면, 가혹한 주행 상황에서는 신규 플라이의 강성이 작용하면서 변형이 최소화된다. 이를 통해 항상 최상의 제어력과 핸들링 성능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독일 콘티넨탈의 첨단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최신예 고성능 타이어 맥스 콘택트 MC6는 다양한 사이즈를 확보하고 있다. 휠 직경은 16~20인치까지, 타이어 단면(트레드) 폭은 205~285mm 규격까지 제공한다. 편평비는 최소 30에서 최대 55까지 마련되어 있으며 속도 지수는 V, W, Y까지 준비되어 있다. 다양한 규격을 확보함으로써 국산차와 수입차를 가리지 않고 사용이 가능한 점 또한 맥스 콘택트 MC6의 매력 중 하나다. 한 편, 콘티넨탈에서는 맥스 콘택트 MC6의 성능을 알리기 위해 8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체험단을 모집한다. 총 40명이 선발되는 체험단은 오는 9월 8일부터 열리는 지역별 발대식과 함께 참가자 각자의 차종에 맞는 맥스 콘택트 MC6를 제공받아, 9월부터 10월까지 총 4가지의 체험 미션을 통해 성능을 체험하게 된다. 체험 미션 4종을 모두 완료하면 제공된 맥스 콘택트 MC6는 무상으로 양도되며, 체험단 활동의 참여도에 따라 소정의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플래그십의 위용, 랜스 트럭 캠퍼 1172
플래그십의 위용, 랜스 트럭 캠퍼 1172
북미나 유럽에서의 아웃도어 활동은 단순한 취미 활동을 뛰어넘어 생활의 일부분이 될 정도로 긴 역사를 가지고 있다. 넓은 땅덩어리를 가진 대륙인 만큼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기 위한 이동 거리도 그만큼 긴 환경에서 목적에 따른 RV(Recreation Vehicle)를 이용해 이동하고, 레저를 즐기는 경우가 많다. 미국 내에서 생산되는 RV의 유형은 매우 다양하다. 가장 일반적인 트래블 트레일러(Travel Trailer)를 비롯해 폴딩 캠핑 트레일러(Folding Camping Trailer), 트럭 캠퍼(Truck Camper), 피프스 휠 트래블 트레일러(Fifth Travel Trailer), 토이 하울러(Toy Hauler / Sports RVs), 확장 가능한 트래블 트레일러(Travel Trailer with Expandable Ends) 등으로 나뉘며, 모터홈은 A 클래스, B 클래스, C 클래스 등으로 나뉜다. 이외에도 용도와 목적에 따라 다양한 트레일러가 생산된다. 이번에 소개할 RV는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랜스사의 트럭 캠퍼 중 최상위 모델인 트럭 캠퍼 1172모델이다. 랜스사는 1965년부터 트럭 캠퍼를 생산해오고 있다. 생산된 대부분의 트럭 캠퍼는 북미 대륙에서 소진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인기의 비결은 픽업트럭과 연계한 트럭 캠퍼의 운용 편의성과 걸출한 남성스러운 이미지, 그리고 꼭 필요한 내부 설계에서 기인한다. 또한 트럭 캠퍼를 체결함과 동시에 별도의 보트, ATV 등과 같은 레저 도구의 견인도 가능한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트레일러나 모터홈과는 다르게 트럭 캠퍼는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조금은 생소한 RV이다. ‘트럭 캠퍼’는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편의시설을 설치한 캠퍼(camper)를 픽업트럭의 적재함 위로 얹혀 결합하는 방식을 가진 RV여서 붙여진 이름이다. 따라서 트럭 캠퍼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픽업트럭이 필요하다. 국내에는 우리캠핑(대표 오태영)이 랜스사와 정식 계약을 체결하고 수입 및 판매하고 있다. 트럭 캠퍼 1172는 랜스사의 플래그십에 해당하는 모델이다. 좌측면과 후면이 외부로 돌기하는 더블 슬라이드 버전(double-slide version)으로 랜스사의 트럭 캠퍼 중 가장 화려한 모델이다. 국내에는 우리캠핑이 최초로 소개하는 모델이다. 외형은 ‘ㄱ’자 형태를 갖는다. 픽업트럭의 캐빈 위의 공간을 침실(Cab-Over Bed. 이하, 벙커 베드)로 사용하기 위해서 디자인한 결과이다. 길이 6,198mm, 너비 2,438mm, 높이 2794mm로 웅장한 체구에 7개의 사각형 창이 요소요소에 배치되었다. 또한 픽업트럭과의 체결을 분리한 후, 트럭 캠퍼를 지면에 고정할 수 있는 지지대가 각 모서리에 설치되어 있다. 지지대는 각각 1톤의 하중을 버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전용 리모트 컨트롤로 상하 조정이 가능하다. 더불어 후면에는 지붕의 루프랙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고정형 사다리가 부착되었다. 특히 7개에 달하는 창의 개수는 외부로 돌기하는 기능과 함께 랜스 트럭 캠퍼 1172의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이다. 트레일러나 모터홈을 포함한 모든 RV에서 창의 역할은 매우 크다. 환기와 빛의 유입이 창을 통해서 이뤄지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쾌적한 내부 거주성이 보장된다. 창의 구성은 벙커 배드 전용으로 2개의 창, 주방 전용 창 1개, 소파 전용 창 2개, 식탁 전용 창 1개, 출입구 전용 창 1개 등이다. 특히 식탁과 거실 소파에는 크기가 가장 큰 창이 제공되어 쾌적한 분위기를 만든다. 창은 강화 프레임리스 창으로 틴트 처리되어 사생활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지붕에는 듀얼 패인 헤키 창을 두었다. 랜스 트럭 캠퍼 1172의 외형적으로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외부로 돌기하는 기능이다. 좌측면과 후면이 외부로 돌기한다. 좌측면은 내부의 냉장고를 포함한 식탁 겸용 소파와 테이블이, 후면은 성인 3명이 앉을 수 있는 소파가 외부로 밀려나며 자리 잡는다. 외부에서의 기능적 구성은 외부 전원 인입구, 청수 연결구, 배수구, 수납공간, 배터리 보관함, 발전기 보관함, 외부 샤워기, 가스 보관함, 외부 전원 콘센트, TV 외부 연결 단자, 출입구 계단, 우측 상단의 어닝, 후방카메라, 루프랙, 쏠라 패널 등이다. 일부 사양은 옵션으로 선택해서 설치할 수 있다. 랜스 트럭 캠퍼 1172의 내부는 미국식 가정의 축소판이다. 원목 가구와 가죽 소파가 아늑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제원상 취침 인원은 5~6명이다. 내부는 옷장과 28인치 LED TV 및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포함된 침실, 화장실, 주방, 거실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외부로 밀려나는 식탁과 소파 덕분에 어지간한 트레일러나 모터홈과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은 내부 공간과 함께, 넓은 내부 통로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을 갖는다. 비교적 좁은 통로를 가진 모터홈이나 트레일러에 비해 거의 2배에 달하는 통로 너비를 확보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이 높아 진다. 픽업트럭의 캐빈 위로 자리한 독립된 침실은 옷장, TV/AM/FM/DVD, 스피커(블루투스 지원), 12V/USB/220V 플러그, LED 독서등, 캐비닛 스타일의 수납공간 등을 포함한다. 침대는 퀸사이즈로 성인 2명 또는 어린이 1명을 포함한 성인 2명이 사용할 수 있는 크기다. 매트리스의 질도 인체 공학적으로 편안하고 포근하다. 캐비닛 형태의 옷장은 크고 작은 옷이나 이불 등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매트리스 좌우 바닥에 마련된 수납공간은 핸드폰, 테블릿, 책, 장신구 등과 같은 크기가 작은 물건을 수납하기에 적당하다. 침실의 높이가 최대 1,117mm에 달해 사용에 따른 편의성도 높다. 국내에서 제작한 봉고3 기반의 캠핑카에 설치된 벙커 베드는 높이가 낮아 사용이 불편한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랜스사의 트럭 캠퍼 전체 모델은 충분한 높이와 면적을 확보한 설계로 이러한 불편함은 전혀 느낄 수 없다. 침실은 슬라이딩 방식의 접이식 도어를 사용하면 독립적인 공간으로 분할 수 있고, 덕트 방식으로 난방이 제공된다. ‘ㄱ’자형 주방은 170리터 3-way 냉장고,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가스오븐레인지, 3구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싱크, 싱크대 확장 패널, 다양한 수납 공간으로 이뤄진다. 맞은 편의 식탁과 함께 사용 편의성인 높은 동선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와 함께 선반 형태의 TV 장식장이 주방 좌측으로 연계되어 있어, 식탁에서 TV를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좌측 면에 위치한 식탁은 외부로 돌기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벤치형 타입으로 성인 4명이 사용할 수 있는 구조와 크기를 가진다. 등받이와 착좌부는 가죽 소재로 푹신하고 포근함 감성이 뛰어나다. 주방 전용 식탁은 침대로 변형할 수 있다. 테이블을 착좌부까지 내리고 그 위로 등받이를 위치시키면 간단하게 침대로 사용할 수 있다. 변형 침대는 1,120 X 1,828mm로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다. 착좌부의 밑 공간은 수납공간으로 활용한다. 내부 공간이 제법 커서 부피가 큰 용품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또한 이 공간에는 옵션으로 벙커 베드를 설치할 수 있다. 화장실은 고정식 변기, 샤워기, 수전, 화장실 전용 거울, 수납장, 환기시설, 화장실 전용 불투명 천장창, 미니 욕조 등의 시설이 제공된다. 샤워실은 커튼 타입으로 독립 공간으로 분리해 사용할 수 있는 구조다. 바닥 면은 욕조와 같은 구조로 물이 외부로 튀기는 현상을 최소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랜스 트럭 캠퍼 1172 모델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화장실은 웬만한 크기의 카라반보다 넓고 사용 편의성이 높은 구조이다. 좌측 면의 식탁과 함께 외부로 돌기하는 또 하나의 면은 후면이다. 후면은 성인 3명이 사용할 수 있는 벤치형 타입으로 옷장과 함께 위치한다. 특히 소파는 사용 편의성이 매우 높은 구조를 가졌다. 종아리 받침대를 가진 소파는 종아리 받침대를 곧게 펼 수 있어,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성인 1명이 취침할 수 있다. 내부에는 일산화탄소감지기, 화재감지기를 부착해 안전도 완벽히 했다. 난방과 온수는 ATWOOD사의 LPG 용 히터로, 내/외부에 사용되는 전기는 LPG로 가동되는 Cummins Onan(2500Watt) 발전기를 통해 제공한다. 랜스 트럭 캠퍼 1172 모델에는 이에 걸맞는 강력한 성능을 가진 픽업트럭이 필요하다. 공차 중량이 1,893kg에 달하기 때문이다. 랜스사에서는 이 모델과 체결할 수 있는 추천 픽업트럭을 복륜을 가진 F350 헤비 듀티 모델이나 이에 준하는 픽업 트럭을 권장하고 있다. F350 헤비 듀티 모델은 적재함의 길이가 2,438mm에 달해, 구조적으로 랜스 트럭 캠퍼 1172와 같은 플래그십 트럭 캠퍼와 체결이 가능하다. 랜스 트럭 캠퍼 1172 모델은 군계일학처럼 트럭 캠퍼의 최상위에 자리한 모델로 넉넉한 공간과 사용이 편리한 편의 시설을 내재한 RV이다. 이와 함께 보관과 이동의 편의성이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강력한 성능을 가진 픽업트럭의 기동성을 기반으로 다른 RV가 도달하지 못하는 지형에 상대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남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다. 운영적인 측면에서도 트럭 캠퍼와 픽업트럭을 분리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트럭 캠퍼를 지지대를 통해 지면에 정박 후, 픽업트럭을 분리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랜스 트럭 캠퍼 1172 모델은 판에 박힌 RV에서 벗어나 나만의 달리는 요새로 특별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RV로 손색이 없는 도구이다. 가격 및 구입은 우리캠핑(http://cafe.naver.com/lancecamper, 041-554-2121)으로 문의하면 된다.
두배의 공간활용이 매력, 랜스 트레일러 1685
두배의 공간활용이 매력, 랜스 트레일러 1685
랜스사는 세계적으로 트럭 캠퍼 제조사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기업이다. 1965년부터 트럭 캠퍼를 생산했고, 이에 따른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트래블 트레일러(Travel Trailer. 이하, 트레일러)와 토이 하울러(Toy Hauler)도 같이 생산하고 있다. 트레일러는 카라반으로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국내에서는 트레일러라는 단어보다 카라반이라는 단어를 주로 사용한다. 수입하는 대부분의 이동형 카라반이 유럽산이기 때문이다. 트레일러는 견인차로 끌 수 있는 이동형 트레일러로, 트레일러 내부에는 캠핑이나 주거, 또는 장거리 이동에 따른 편의 시설이 내재한 RV를 의미한다. 토이 하울러는 트레일러 내부에 전술한 편의 시설 이외에도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산악 자전거, 바이크, 카누, 산악 오토바이, 산악 자동차 등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둔 트레일러를 의미한다. 랜스사에서는 랜스사만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트레일러를 생산하고 있다. 국내에는 정식으로 수입되지 않았다. 국내에는 랜스사의 트럭 캠퍼를 정식 계약을 맺고 수입하고 있는 우리캠핑(대표 오태영)이 지난해부터 트레일러도 수입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트레일러는 1685 모델로 엔트리급에 속하는 모델이지만 두개의 바퀴 축과 거실 공간이 외부로 돌기하며 확장하는 기능을 보유한 모델이다. 외관은 두개의 바퀴 축과 전면 부위의 곡선 디자인, 그리고 자유스러운 바람의 움직임을 형상화한 데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역동적이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전면은 견인차와의 안전한 연결을 위한 커플러를 포함한 연결 장치와 10kg LPG 가스통 3개를 수납할 수 있는 가스붐베, 그리고 전면 창이 위치한다. 유럽 카라반은 전면의 하단 영역에 수납 공간을 마련하지만 랜스사의 1685 모델의 경우에는 프레임 위로 가스 수납 공간을 마련했다. 대부분의 미국식 트레일러에서 볼 수 있는 차이점이다. 전면은 제법 날카로운 곡선으로 디자인을 적용해 주행 중 바람의 영향을 최소화했다.  우측 면은 화려함과 견고한 이미지가 혼재하는 면으로 출입구를 포함해 주방 및 침실 전용 창이 위치한다. 창은 창 틀이 없는 프레임리스 창으로 사생활보호를 위해 틴팅 처리되어 있다. 두개의 바퀴 축에 사용하는 타이어 사이즈는 ST205/75R14다. 이와 함께 기능적으로는 침실의 매트리스 밑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납 도어, 상단부에 장착한 전동 어닝, 외부 사용 전원, 2개의 USB 단자와 12V 단자, 청수 주입구, 출입구 전용 계단, 접이식 출입구 잠금 장치 겸용 보조 핸들 등이 위치하는 면이다. 수납 도어를 열면 플라스틱 소재의 수납함을 발견할 수 있다. 수납함을 슬라이딩 시켜 외부로 빼낼 수 있어, 자유롭고 효율적으로 짐을 수납할 수 있다. 길이가 길어 낚시 도구도 수납이 가능하다. 출입구 밑 하단 영역에는 수동으로 펼치고 접을 수 있는 계단이 설치되어 있다. 출입구 좌측으로는 계단 손잡이 역할과 주행 중 출입구가 열리지 않게 견고하게 지지하는 접이식 안전 잠금 장치 가 부착되어 있다. 어닝은 전동으로 원터치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접히고 펼쳐진다. 미국산 카라반들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전동 어닝이다. 유럽식은 대부분 수동으로 작동한다. 장마철에 어닝을 사용할 경우, 사용 후, 반드시 건조하는 것이 좋다. 좌측 면은 거실 공간이 외부로 확장하며 돌기하는 면이다. 제한된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하기 위한 구조로 미국식 트레일러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구조다. 기능적으로는 다양한 수납 도어, 배터리 수납함, 외부 샤워기, 오수 배출구, TV 연결 단자, 외부전원연결구 등이 제공된다. 특히 침실의 매트리스 밑 공간을 수납 공간으로 활용한 2개의 수납 도어를 비롯해 거실 공간의 소파 착좌부 밑 공간을 수납 공간으로 사용하는 수납 도어는 랜스 1685 트레일러의 수납 능력을 배가시켜준다. 캠핑 관련 용품을 많이 사용하는 국내 알비어(Rvier)들의 특성상, 랜스 1685 트레일러에 마련된 수납 공간은 매우 유용한 설계로 판단된다. 후면은 강철 소재의 범퍼를 비롯한 고정형 사다리가 부착되어 있다. 고정형 사다리는 지붕 위로 부착한 루프 레일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방편이다. 기능적으로는 후방 카메라와 테일 램프가 제공된다. 지붕에는 에어콘과 헤키창, 그리고 화자실 환기구와 전용 창이 자리한다. 트레일러의 각 모서리의 밑 면에는 강철 소재의 아웃트리거가 부착되었다. 카라반을 지면에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돕는 장치다. 제원상 길이 X 너비 X 높이는 6,400(내부 5,020)X 2,446 X 3,079(내부 1,981)mm다. 취침 인원은 5명, 공차 중량은 1,805kg이다. 내부는 일반적인 미국 가정의 분위기를 그대로 살려 원룸 방식으로 설계했다. 원목과 가죽을 사용한 가구는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감성을 오롯이 살렸고, 폭이 넓은 통로는 내부 동선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확장이 가능한 내부 구조때문에 기인한다. 침실은 퀸사이즈 매트리스가 제공된다. 성인 2명이 사용할 수 있는 크기다. 침실은 3개의 전용 창을 가진다. 전면과 좌우측 면에 부착된 창이 쾌적하고 포근한 공간으로 분하게 한다. 침실에는 책을 읽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독서등이 설치되어 있다. 상단 영역에는 랜스 전용 원형 시계와 캐비닛 타입의 수납공간을 두었다. 침실은 전용 커튼으로 다른 공간과 독립적으로 분리할 수 있다. 또한, TV/AM/FM/DVD, 스피커(블루투스 지원),가 제공된다. 침실 밖 공간에는 옷장, 화장실, 주방, 거실 공간이 연속성을 가지면 자리한다. 거실 공간은 ‘U’자형 소파와 정사각형 테이블이 제공된다. 소파는 성인 기준 5~6명이 사용할 수 있는 면적을 제공한다. 소파와 테이블이 제공되는 거실 공간은 실제적으로 트레일러 내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간으로 사용 편의성이 높아야 하는 필연성을 갖는다. 따라서 소파는 푹신하고 안락한 성향이 좋다. 이 공간은 놀이, 업무, 휴식, 식사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침대로 변형할 수 있다. 정사각형 테이블을 소파의 착좌부까지 내리고 소파의 등받이를 테이블 위로 옮겨 놓으면 성인 2명이 사용할 수 있는 침대로 변형할 수 있다. 소파의 착좌부 밑 공간은 수납 공간으로 활용한다. 거실 공간에도 3개의 전용 창이 제공된다. 좌측 면으로 크기가 가장 큰 창이, 크기가 작은 2개의 창은 외부로 돌기하면서 드러난다. 침실과 함께 가장 많은 창을 가진 공간이다. 그만큼 사용 빈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주방은 일자형으로 좌측에 170리터 3-way 냉장고를 기준으로 상단 영역에 전자레인지와 가스레인지 후드, 그리고 수납공간이 자리하면, 밑 공간으로는 3구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 싱크, 수전, 수납 공간이 위치한다. 특히 싱크 덮개가 제공되어 싱크대를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음식물의 손질 시, 공간이 부족해서 발생하는 불편함은 없을 것 같다. 주방 전용 창과 다양한 종류의 조명은 은은한 분위기 속에서 조리하는 즐거움을 돕는다. 화장실은 랜스 1685 트레일러의 자랑거리다. 고정형 변기를 비롯한 샤워부스, 그리고 수전과 거울, 수납장을 포함한 화장실 전용 장이 제공된다. 제한 공간에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구조이다. 화장실은 상대적으로 좁은 공간을 활용하기 때문에 간섭을 최대한 피해야 한다. 랜스 1685의 화장실은 이러한 숙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했다. 바로 샤워 부스의 커튼을 이용해 물 튀김 방지와 편안한 활동 반경을 최대한 확보했다. 화장실 전용 지붕 창과 환기구, 조명 등이 내부에 제공된다. 캐비닛 형태의 옷장은 작은 크기의 서랍장을 포함한 다양한 크기로 세분되어 있어, 크고 작은 옷이나 이불 등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랜스 1685 트레일러는 2명의 자녀를 둔 가족이 사용하기 편리한 가족용 카라반이다. 넓은 바닥 통는 편안한 동선을 선사하고, 다양한 조리 기구와 사용이 편리한 화장실, 그리고 푹신하고 포근함을 기반으로 하는 쾌적한 침실과 거실은 사용에 따른 만족도를 높이는 요소들이다. 랜스 1685 트레일러는 여름 휴가에 가족의 진정한 동반자가 되는 트레일러다. 국내에 한정 수입되어 판매되고 있다. 가격 및 구입은 우리캠핑으로 문의하면 된다. (http://cafe.naver.com/lancecamper, 041-554-2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