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머 국내 공식 런칭

기사입력 2018.03.07 13:48
댓글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대표이사 오성식)는 지난해 하이머사와 국내 판매에 따른 정식 계약에 맺고, 2018 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에서 정식 런칭 행사를 가졌다.


01.jpg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는 국내 카라반 시장을 실질적으로 부흥시킨 기업으로 올해로 12년째 세계 여러 나라의 카라반을 수입해서 국내에 유통하고 있다. 미국의 에어스트림사와 플리트우드사, 영국의 스위프트그룹, 독일의 크나우스 타버트사로부터 엔트리 모델부터 하이엔드 모델까지 약 50여 개에 이르는  모델을 수입하고 있다.


02.jpg


더불어 이번 론칭쇼를 통해 독일의 최대 카라반과 모터홈 생산 기업인 하이머그룹의 하이머 브랜드의 15 모델을 판매 라이업에 추가함에 따라 총 65개의 최다 수입 카라반 모델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게 됐다.

캠프야에서는 2018 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에서 하이머사의 런칭쇼를 진행하는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를 취재했다. 또한, 하이머사의 국제판매수석인 안드레이 키블러(Andrea Kibler)와 함께 인터뷰를 진행하며 하이머사와 국내시장의 전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인터뷰 내용을 소개한다.


03.jpg


질문) 하이머사는 어떠한 기업인가?
하이머사는 1957년 본격적으로 하이머사 최초의 카라반인 '트롤'을 에릭 바켐(Erich Bachem, ERIVA로 지칭)과 어윈 하이머가 제작했다. 에리바(ERIVA)라는 브랜드명도 에릭 바켐의 이름에서 유래한다. 이렇게 시작한 하이머사의 역사는 올해로 60년에 이르며, 현재 독일 내에서 가장 큰 RV 생산 기업으로 성장했다. 

질문) 하이머는 하이머 그룹 중 하나의 브랜드로 알고있다. 하이머 그룹에 관해서 설명해줄 수 있나? 
하이머 그룹은 하이머 브랜드를 중심으로 지속해서 다른 브랜드를 흡수 합병하고 있다. 비스너, 카라도, 선라이트, 에트루스쿠, 카라도, L.M.C, 라이카, 데스렙스 등이 하이머 그룹에 속해있다. 지난해에는 UK의 RV 제작 업체인 익스플로러를 인수 합병했다. 엑스플로러는 엘디스, 부캐니어, 엑스플로러, 콤파스 등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하이머 그룹은 독일뿐만 아니라 유럽 내에서 실질적으로 가장 규모가 큰 RV 제작 기업이다.


04.jpg


질문) 하이머의 투어링, 노바 등의 카라반을 취재를 통해 알고 있다. 하이머 브랜드의 카라반이 다른 브랜드의 카라반과는 어떤 차이점이 있나?
하이머는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가장 편안하고 안락한 양질의 카라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이것은 소비자에게 큰 만족을 주기 위한 노력이며,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방법이기도 하다. 하이머의 카라반은 운용상 가장 효율적이고 안전한, 그리고 가장 편안한 구조의 카라반이다.  
 
질문) 양질의 카라반을 제작하기 위한 하이머 브랜드의 실질적인 행동은 무엇인가?
보통 양산차를 생산하기 2년 전에 카라반을 디자인하고 프로토타입을 제작해 시험 과정을 거친다. 시험 주행 거리는 100,000km에 달한다. 또한, 일반 자동차가 거치는 다양한 코스에서 시험 주행을 거친다. 이러한 시험을 거친 뒤, 카라반은 양산 된다. 출시 전에는 방수 및 풍동 등의 시험도 거쳐 출고된다. 60년 동안의 축적된 기술력은 하이머의 가장 큰 자산이다.

질문) 엔트리 모델인 투어링이나 하이엔드 모델인 노바를 보면, 모델 자체적으로 가진 뛰어난 디자인이 만족스럽다. 디자인은 어떻게 개선되어 반영되는가?
디자인의 개선을 위해 큰 노력을 하고 있다. 투어링의 독특한 디자인과 노바의 고급스럽고 점잖은 디자인은 매력적이다. 전체적인 윤곽을 포함해 각종 램프류의 디자인까지 신경 쓴다. 실질적으로 하이머 브랜드의 카라반과 모터홈의 헤드램프 개발에만 10만유로(한화로 약 13억원)가 투자되었다. 디자인에 대한 이러한 투자는 지속적해서 이어지고 있다.


05.jpg


질문) 하이머 브랜드는 이미 한국시장에서 판매에 따른 전략에서 고전한 것으로 알고 있다.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와의 두번째 계약을 통해 다시 한국 시장에 도전하는 셈이다. 어떤 기분인가?
맞다.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대표이사 오성식)와 새롭게 계약을 맺었다. 스위프트의 영업 담당자, 유럽 에어스트림의 담당자들을 통해 오성식 대표의 경영철학과 그동안 한국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상황을 들어 알고있다. 신뢰가 가는 계약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하이머 브랜드의 카라반이 한국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한, 확신하고 있다. 

질문) 하이머 브랜드의 연간 생산 대수는 몇 대인가? 그리고 한국에서의 연간 판매 목표 대수는 어떻게 예상하나?
하이머는 카라반과 모터홈을 포함해 연간 약 1만 대 이상을 생산한다. 대부분의 판매는 유럽에서 이뤄진다. 아시아로 수출하는 비율은 미약하다. 그러나 오늘 2018 스포엑스에 전시된 카라반을 보며, 독일을 포함한 유럽에서 생산하는 카라반 모델의 종류가 매우 다양한 것을 보았다. 특히, 하이머 그룹의 브랜드가 많이 전시된 것에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다. 한국 시장에서 하이머 그룹의 카라반이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을 것 같다. 하이머 브랜드도 마찬가지로 전망이 좋아 보인다.  

질문) 마지막으로 국내 유통을 책임지고 있는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에게 하고 싶은 말은?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는 매우 유능한 기업이다. 에어스트림과 스위프트그룹과의 계약을 통해서 신뢰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이머 브랜드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더 다양한 모델을 소개함과 동시에 양사 간에 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략적 관계가 됐으면 좋겠다.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에게 찬사를 보낸다.

<저작권자ⓒ캠프야 & campya.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댓글0
이름
비밀번호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