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출시
2018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출시
현대차가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의 캠핑카를 새롭게 선보였다. 현대자동차㈜가 16일(수) 디자인을 변경하고 오토캠핑에 필요한 사양들을 다양하게 적용한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의 외관에 실내 공간 활용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에 ▲베이지 컬러의 고급 가죽 시트 ▲브라운 컬러의 주름식 커튼 ▲주황색 계열의 버밀리언 컬러를 적용한 팝업텐트로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2열과 3열에 적용한 쿠션 시트는 0도부터 90도까지 기울기 조절이 가능한데 수직으로 세워 수납공간을 확장하거나 완전히 평평하게 눕혀 취침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어 실내 공간 활용성을 높인다. 뿐만 아니라 ▲냉장고-싱크세트 ▲전기레인지 ▲접이식 실내 테이블 등을 기본으로 탑재해 음식물 보관, 조리, 식사를 차 안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차량 후면부에는 탈부착이 가능한 간이 외부 샤워기와 성인 2명이 샤워할 수 있는 정도의 양인 50L의 물을 담을 수 있는 청수통을 기본으로 적용해 고객들이 캠핑지에서 편리하게 물을 쓸 수 있게 했다. 또한 ▲팝업텐트에 탈부착이 가능해 실내ㆍ외에서 멀티미디어를 시청할 수 있는 빔프로젝터 및 50인치 스크린 ▲차 안에서 문을 열어놓고 거주할 때 벌레 유입을 방지하면서 통풍 및 환기가 가능한 슬라이딩식 모기장 등 캠핑에 어울리는 편의사양을 마련했다. 아울러 캠핑 중 배터리 방전에 대한 걱정을 줄이기 위해 ▲태양광을 전기로 바꿔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쏠라 패널과 ▲주행 중 고속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 배터리 사용 전압과 잔여용량 및 시간이 표시되는 배터리 인디케이터, 고성능 보조배터리로 구성된 캠핑충전 패키지를 운영한다.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의 가격은 5,100만원이다. 한편 이날 현대차는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외에도 ▲구급차 ▲하이루프 ▲휠체어리프트 ▲휠체어슬로프 ▲3밴냉동 등 5종의 특장차도 함께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 지난달 27일에는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어린이통학차 디젤 모델을 출시해 지난 3월 선보인 LPG모델과 함께 판매하고 있다. 어린이보호차 전 모델에는 ▲경사로 밀림 방지기능 ▲알루미늄 사이드 보조발판 ▲17인치 타이어를 기본 적용하고 ▲어린이가 차 안에 홀로 남겨지거나 차량 후진시 후방에서 충돌하는 등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어린이 안전 패키지를 신규 운용한다.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특장차의 판매가격은 ▲구급차 3,281만원 ▲휠체어슬로프 3,799만원 ▲휠체어리프트 4,110만원 ▲하이루프 2,990만원 ▲어린이보호차 디젤 12인승 2,865만원, 15인승 3,080만원 ▲어린이보호차 LPG 12인승 2,565만원, 15인승 2,780만원 ▲3밴냉동 3,000만원이다. (끝)
5월, 킨텍스에서 캠핑카의 향연이 펼쳐지다
5월, 킨텍스에서 캠핑카의 향연이 펼쳐지다
박람회 전문 기업 동아전람이 주최하는 제11회 동아 스포츠 · 레저산업박람회 가 2018년 5월 10일부터 5월 13일까지 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스포츠 및 레저산업’에 대한 최신 제품과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RV(Recreation Vehicle)가 전시되면서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봉고3을 기반으로 제작하는 캠핑카와 품질 높은 수입 카라반들은 저마다의 특징을 내세우며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고 있다. 캠프야에서는 제11회 동아 스포츠 · 레저산업박람회에서 주목할만한 카라반과 캠핑카를 소개한다. 1. 카라반과 봉고3와의 결합_오토홈스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등장한 독일 데스렙스사의 캠퍼와 씨고 카라반을 숙소로 제공한 오토홈스에서는 데스렙스사의 씨조이 카라반을 봉고3에 결합한 캠핑카를 선보였다. 대부분 봉고3에 별도의 캠핑에 관련한 편의시설을 직접 제작해서 결합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는 경쟁업체와는 달리, 오토홈스는 데스렙스사의 엔트리 모델인 씨조이 카라반을 봉고3의 프레임에 직접 올려 결합해 카라반 자체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제작방식으로 제작된 캠핑카는 더욱 넓고 편안한 수준 높은 품질의 내부 시설을 제공한다. 이번에 전시한 모델은 이륜구동과 사륜구동 베이스의 봉고3를 사용해서 제작한다. 캠퍼와 씨고 카라반 캠퍼와 씨고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숙소로 제공된 데스렙스사의 카라반이다. 모두 제원상 4인이 취침할 수 있는 카라반으로 간결하고 동선이 편리한 내부 구성을 가지고 있다. 2. 봉고3의 화려한 변신_아리아모빌 아리아모빌(대표이사 김석호)은 보트를 만들며 축적한 기술력을 봉고3 캠핑카를 제작하는데 오롯이 반영했다. 지난해 스포엑스 전시회에 혜성처럼 등장해 돌풍과 같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아리아모빌의 봉고3 기반의 캠핑카의 특징은 촘촘하고 빈틈없는 가구의 조립과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를 꼽을 수 있다. 내부는 이태리 포플러 친환경 보드와 천연무늬목 도장 가구로 멋스럽게 치장했다. 전시 모델은 카로와 벨라 라인 등 총 4개다. 3. 세련된 외모와 천연 원목의 은은한 내부_다온티앤티 다온티앤티의 캠핑카는 전술한 캠핑카처럼 봉고3를 기반으로 한다. 특히 공기역학적으로 뛰어난 외형을 가진 외부 디자인은 세련된 느낌이 물씬 풍긴다. 직선을 모티브로 다온티앤티만의 특징을 효과적으로 살렸다. 내부는 자작나무, 편백나무와 같은 원목 소재를 적용해 은은하고 향긋한 분위기를 한껏 돋운다. 모델 라인업은 다온밴, 다온플러스, 디어-에스티, 포스 등으로 구분된다. 4. 캠핑카 제작의 원조_벤텍 코리아 밴텍 코리아의 윤성현 대표는 일본 밴텍과 기술제휴를 통해 체계적으로 캠핑카를 만든 최초의 인물이다. 일본 밴텍의 기술과 국내 상황에 적합한 기술을 접목해 국내에서 가장 사랑받는 캠핑카를 생산했다. 전술한 기업과는 달리 밴텍코리아의 캠핑카는 그랜드 스타렉스를 기반으로 생산한다. 이번에 전시한 모델을 라쿤-팝 모델로 밴텍 코리아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모델이다. 그랜드 스타렉스 차체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과 지붕으로 펼쳐지는 팝업 텐트가 내장되는 것이 특징이다. 후방에는 주방 시설이 서랍장 형태로 내장되어 있어 외부에서 취사가 편리하다. 오는 13일(일)까지 열리는 본 행사는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며, 개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토/일요일 동일)다. 입장료는 1인당 10,000원이며, 티켓 한 장으로 같은 장소에서 함께 개최되고 있는 동아전람 주관의 MBC 건축박람회, 기프트쇼, 홈&리빙페어 등의 전시를 모두 관람 가능하다.
레드페이스, 'UV차단 냉감티셔츠 시리즈' 출시
레드페이스, 'UV차단 냉감티셔츠 시리즈' 출시
5월과 6월은 자외선이 연중 가장 강한 시기이다. 이럴 때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노화, 그을림, 일광화상, 피부암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는 한여름의 강한 태양 아래서도 자유로운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하도록 피부에 유해한 자외선을 막아주는 ‘UV 차단 냉감티셔츠’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드페이스의 자외선 차단 및 냉감 기능을 갖춘 티셔츠로는 ‘UV블럭 스킨짚티셔츠’, ‘UV레이어드 요꼬칼라짚티셔츠’, ‘UV블럭 스킨터틀넥티셔츠’ 등 총 5종이 출시되었다. 레드페이스의 ‘UV 차단 냉감티셔츠’ 3종은 UV 차단이 가능한 기능성 소재를 적용하고, 긴 소매 디자인으로 자외선 차단이 용이하다. 또한,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이엑스 쿨 앤 드라이 스트레치’ 소재와 영구적인 냉감 성질의 ‘아이스’ 소재를 적용해 무더위에도 효과적인 온도 조절 기능을 제공한다. ‘이엑스 쿨 앤 드라이 스트레치’ 소재는 특수 단면구조에 의한 모세관 현상이 탁월하여 땀과 수분을 빠른 속도로 흡습·건조시키며, 신체 내 수분 및 체온을 조절해 쾌적감을 유지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신축성이 좋아 역동적인 동작을 할 때도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UV블럭 스킨짚티셔츠’는 목 부분을 가려주는 카라와 긴소매 디자인으로 자외선 차단이 용이하고, 높은 온도에서도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티셔츠는 밋밋하지 않도록 지퍼 디테일이 더해진 스타일로 멋스러우며, 더울 때 지퍼를 내려서 통기성을 한층 더 높일 수도 있다. 색상은 남성용 블루/차콜/네이비/실버/화이트, 여성용 차콜/네이비/퍼플/화이트가 있다.(가격 4만 8천원) ‘UV레이어드 요꼬칼라짚티셔츠’는 반 소매 카라 티셔츠 안에 긴 소매 티셔츠를 레이어드한 형태로 디자인 되어 있다. 티셔츠에는 얇은 냉감 소재의 긴소매가 일체형으로 부착되어 있어 착용감이 답답하지 않고 편안한 것이 특징이다. 여성용은 도트 패턴으로 한층 더 산뜻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색상은 그레이/네이비가 있다.(4만 8천원) ‘UV블럭 스킨터틀넥티셔츠’는 재킷이나 티셔츠 안에 겹쳐 입어 쾌적한 착용감은 물론, 레이어드하는 패션 센스까지 더할 수 있는 데일리 아이템이다.색상은 남성용 그레이/네이비/화이트, 여성용 그레이/핑크/화이트가 있어 어디에나 매치하여 입기 좋다. (가격 3만 5천원)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자외선이 강하고, 온도가 높은 날씨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냉감 티셔츠를 착용하는 것이 외부환경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유리하다”며 “레드페이스의 ‘UV 차단 냉감티셔츠’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무더운 날씨에도 시원하고 쾌적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어코리아, 배우 윤현민 고어텍스® 브랜드 모티베이터 선정
고어코리아, 배우 윤현민 고어텍스® 브랜드 모티베이터 선정
고어텍스®로 유명한 고어코리아(W.L. Gore & Associates)가 배우 윤현민을 브랜드 모티베이터로 선정하고 광고 영상을 5일 공개했다. 윤현민은 대표적인 운동선수 출신 배우로, 프로 야구 선수로 데뷔까지 했었지만 배우의 꿈을 품은 후 과감히 전향하여 현재는 드라마, 영화,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고어코리아가 윤현민을 브랜드 모티베이터로 선정하게 된 배경에는 운동선수와 배우로의 두 가지 삶을 살아온 그의 열정이, 기능성과 스타일 모두에서 최고를 지향해온 고어텍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부합한다는 판단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날 공개된 광고 영상 속 윤현민은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다양한 활동을 자연스럽게 연출하며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온전히 담아냈다. 고어코리아는 새로운 브랜드 모티베이터 윤현민을 통해 기존 고어텍스®가 가지고 있는 아웃도어 룩의 경계를 허물고, 브랜드의 핵심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고어코리아가 윤현민과 함께 전개할 ‘Think’ 캠페인은 고어사의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이다. 소비자들이 고어텍스® 제품의뛰어난 기술력을 믿고, 온전히 자신이 즐기고 있는 아웃도어 활동에만 집중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외부로부터 몸을 지켜주는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된 제품과 함께라면 제품 성능에 대한 걱정 없이 자신만을 위한 시간에 몰입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는 고어텍스® 브랜드가 오랜 기간에 걸쳐 이뤄낸 기술적인 혁신과 의미 있는 성과들을 바탕으로 한다. ‘Think’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어텍스® WEEK 온라인 캠페인’이 함께 진행된다. 두 가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고어텍스®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5일 공개되는 윤현민의 ‘고어텍스® WEEK’ 영상을 공유하고, 고어텍스®와 함께 달라질 나의 한 주에 대한 기대감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된 20명에게는 고어텍스® 제품을 증정하고, 또 다른 당첨자 600명에게는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첫 번째 이벤트는 3월 5일부터18일까지 2주 간 진행될 예정이다. 두 번째 이벤트는 3월 1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고어텍스® WEEK’ 영상 속 제품을 확인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고어텍스® 제품명과 이유를 응모하면 된다. 당첨된 8명에게는 영상 속 윤현민이 착용했던 고어텍스® 제품을 증정하고, 또 다른 당첨자 400명에게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추가로, 이날 함께 공개되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풋웨어와 윤현민이 함께한 영상에 대한 이벤트도 진행 한다.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영상을 보고 간단한 이벤트를 참여하면 6명을 선정해 고어텍스® 제품을 증정하고, 영상 공유자 20명에게는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고어코리아 관계자는 “끊임 없는 노력을 통해 성공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이뤄낸 윤현민 씨와 꾸준히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해온 고어텍스®의 새로운 브랜드비전과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평소 꾸준한 운동을 통해 건강하고 활동적인 면모를 보여준 스타인 만큼 브랜드와의 시너지가 더욱 기대 된다”고전했다.
레드페이스, ‘2018년 봄•여름 아웃도어 시즌 영상’ 공개
레드페이스, ‘2018년 봄•여름 아웃도어 시즌 영상’ 공개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는 전속모델 정우성과 함께 한 2018년 봄·여름 화보와 아웃도어 시즌 영상을 공개한다. 레드페이스는 화보와 시즌 영상 속에 레드페이스의 가치인 아웃도어 도전정신과 새롭게 시작하는 봄의 활기를 담아냈다. 특히, 공개된 영상을 통해 50여년의 역사를 지닌 레드페이스의 헤리티지와 기술적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이번에 공개하는 영상 속 레드페이스 전속모델 정우성은 봄, 여름 신상품의 활동성을 강조하고, 건강미 넘치는 카리스마와 봄에 어울리는 포근한 미소로 화보와 영상의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또한, 완벽한 일체감을 자랑하는 PFS워킹화와 기능성 경량 재킷, 데일리 백팩 등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이며,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소비자의 취향을 완벽하게 반영한 스타일로 멋스러움을 뽐냈다. 정우성과 함께 호흡을 맞춘 김하얀은 플라워 패턴과 강렬한 색감 등 봄 기운을 담은 새로운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정우성과의 조화로운 모습을 연출해냈다. 레드페이스는 화보 및 시즌영상 공개와 더불어 ‘레드페이스 2018 봄·여름 아웃도어 시즌 영상 공유 이벤트’를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에서 각각 진행한다. 레드페이스 공식 계정을 팔로우 한 뒤 영상을 감상하고, 해당 영상을 공유한 URL과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은 3월 25일(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3월 27일(화)에 각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레드페이스 2018년 봄·여름 시즌 화보는 3월 중순 레드페이스 공식 홈페이지 및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레드페이스는 이번 시즌에 편안하면서도 강렬한 아웃도어 신상품으로 겨울 내내 잠자고 있던 아웃도어 본능을 깨우길 기대한다”라며 “레드페이스가 준비한 아웃도어 시즌 영상 공유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